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한 장거리 여행이 었어서 인지 귀국 후 2일 동안 여행 후유증으로 누워있다가 이제 후기글 올립니다.

10월 20일~29일 (9일간) 두바이&터키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 입니다.
평소 여행을 많이 다닌 여행 마니아인데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로 인해 여행 두문불출(?) 하다가 우연히 홈쇼핑으로 나온 이번 터키 여행 예약을 남편이 하게 되어 다녀오게 되었어요.
웬만한 유럽은 다 다녀봤고, 주로 자유여행을 다녔었는데 5년 전 동유럽 여행 패키지에 너무 실망을 해서 사실…. 패키지 여행은 선입견이 그리 좋지는 않았었는데 이번 채 이란 가이드님과 함께한 터키 여행에서 패키지 여행에 대한 인식을 좀 바꾸게 되었어요.
여행 패키지 스케줄은 어느 여행사나 비슷비슷하니 가이드님에 대한 역할이 역시 여행의 만족도가 다르다는 걸 새삼 더 느끼게 해 준 일정이었어요.
여행지마다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스토리를 전해주는 전달력도 뛰어나고, 무엇도 다 가이드란 직업을 즐기시는 분 같아 더욱 좋았어요


저는 직업은 자기가 좋아하는 걸 해야 힘들어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인데 채이란 가이드님은 진정으로 여행을 즐기며, 관광지에 대한 역사도 즐기시는 분이란 생각이 들어 더욱 좋았고, 제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다 이해하진 못했지만 역사에 대한 지식 또한 박식한 분이라 더욱 설명하는데 귀 기울이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행객들은 다 지쳐 있어도 가이드님은 차량으로 이동하는 내내 잔잔한 목소리로 음악 DJ도 해 주시며 마지막까지 흐트러짐 없이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우와~~~~ 진짜 음악 DJ를 하셔도 잘 하실 듯….)
사실… 처음엔 가이드님이 연세가 있으신 것 같아서 좀 걱정했는데 젊은 가이드분들보다 훨씬 더 책임감 있고 여행하시는 분들을 잘 배려하며 가이드해 주시는 모습에 더욱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이번 여행하는 동반자들이 좀 나이 들도 있어서, 시간관리 면이나, 화장실 등등 문제로 인해 많이 힘드셨을 텐데도,,,,,.


긴 여행이라 가이드님도 많이 힘드셨을 텐데 잘 쉬시고 계신지 염려됩니다.


여행 후기 (아쉬운 점)

식사…

제가 현지식을 많이 즐기는 편인데 케밥의 나라여서 다양한 케밥 종류를 맛보게 해 주려는 의도에서 1일 1케밥 메뉴를 넣어 준 의도는 알겠는데 매일 먹으니 좀 힘들었어요. 대표적인 케밥 3가지 정도만 하고 나머지는 다른 메뉴로 해 주면 좋을 듯합니다.

김치찌개도 매일 먹으면 질리자나요~ㅋㅋ


지프 투어

제가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이라 그럴 수 있겠지만 오프 로드를 지프로 달릴 수 있는 스릴감을 기대하고 신청했는데 SUV 투어라 좀 실망했어요. 지프가 없어져 SUV로 대체한 줄 알았는데 타다 보니 지프로 하는 여행객들도 있어서 많이 아쉬웠어요. 다음에는 지프인지 SUV 인지 명확히 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위 두 가지 이외에 다른 여행들은 다 좋았어요.

호텔도 다 만족스러웠고, 여행 지도 다 좋았습니다.

아 참!

이번 여행에서 여행 동반자들도, 두바이 현지 가이드님도, 좋았고요,

긴 시간 함께한 터키 현지 가이드님 (에드리치?)과 운전기사님 (아흐맨?) 모두 모두 여행자들과 환상 개미를 보이며 운전기사님은 여행 후 돌아오는 여행객들을 두팔벌려  언제든 반겨주시고, 친절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이 모든 화합엔 채이란 가이드님이 주축이 되어 주셨고요..

채이란 가이드님 이번 여행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고, 건강관리 잘 하시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행객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여행을 즐겁게 해 주시길 바랄께요

감사했습니다


모든 분들 언제 또 만날 날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하리카 여행사!

새롭게 시작하는 여행사인 것 같던데. 지금처럼 해 주시면 여행사 번창 할 것 같습니다

귀사의번창또한기원합니다


 

ㅌㅓㅋㅣㄷㅏㄴㅊㅔ.png

 

KakaoTalk_Photo_2022-11-01-15-29-06 001.jpeg

 

KakaoTalk_Photo_2022-11-01-15-29-07 002.jpeg

 

KakaoTalk_Photo_2022-11-01-15-29-07 003.jpeg